메가비타민 요법

약 15년 전부터 메가비타민 요법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일어났습니다. 초기에 연구를 하게 된 동기는 체내의 활성화 산소를 제거하는 가장 효과적인 물질이 비다민이라는 사실이 밝혀진 위로 이와 관련하여 비타민 씨 제품들이 많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통상 일일 권장 섭취량으로는 만성피로나 특정 질병의 치료에는 크게 효과가 없어서 수용성 비타민 제제를 이용한 메가비타민 요법이 안전하고 확실한 치료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이는 통상의 섭취용량보다 훨씬 많은 용략을 투여하는 것을 말하며, 체내 대표적으로 나쁜 독소인 활성화 산소를 무차별 적으로 제거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메가비타민 요법의 실제

메가비타민 요법의 요체는 만병의 근원인 활성 산소를 체내로부터 말끔히 씻어내는데 있습니다. 활성산소 제거에 가장 중요하게 사용되는 물질은 비타민 C입니다. 비타민 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과량 섭취하여도 전혀 해가 없으며,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물질입니다.
비타민 C는 특유의 신맛으로 과량 경구 복용이 어렵습니다. 도한 공기 중에서는 빠르게 산화되므로 경구복용 형식으로 시판되는 약품들은 실제 효과가 의문시됩니다. 원래 비타민 C는 흰색이지만 산화가 되면 노란색이 됩니다. 그래서 판매되는 비타민 C제품들은 산화여부를 알 수 없게 하기 위해 노란색 색소를 첨가하여 만든다고 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경구 섭취를 하여도 위장관 흡수는 그렇게 많지 않으며 다른 음식이나 영양소와 함께 흡수되는 특징이 있어서 단독 투여는 흡수율을 저하시킵니다. 그리고 아무리 좋은 약리아도 과량 섭취하게 되면 위장 장애나 속쓰림, 살사, 방귀 등을 유발하므로 다량의 경구투여는 현실적으로 힘듭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산화되지 않은 좋은 약제를 부작용이 없는 정맥주사로 토여 받는 것입니다. 이는 원래 암말기 환자에게 통증을 줄이고 암 치료를 위해서 고용량 비타민 C주사 치료를 한데서 비롯되었습니다. 이 경우 경구 투여의 한계 없이 5000 ~ 10000mg정도의 고용량 투여를 받을 수 있으며 그 치료 효과는 경이롭기 까지 합니다.

도움되는 질환

1. 만성 피로, 근육통, 만성 두통
2. 만성피부질환, 아토피 피부염, 피부 미백효과, 여드름
3. 염증치료, 상처 치유, 수술 후 회복